본문 바로가기
IT 관련 자격증 따기

웹디자인기능사 필기 합격 후기(몇가지 팁)

by 열대어05 2020. 4. 17.

현재 하는 일은 웹디자인과 관련이 없지만 이전부터 이 쪽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

 

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으로 저의 역량을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. 😊😊

 

사실 이렇게 제 마음대로 테스트 한다는 게 우습기도 하지만 ㅎㅎ 혼자 공부해서 시험에 통과하면 

 

본격적으로 코딩을 공부 해보려고 합니다. 

 

저는 2020년 1회차 시험을 응시했습니다.

 

 

 

여기서 팁 하나!

 

웹디자인기능사는 1년에 4회밖에 치뤄지지 않기 때문에 시험 지원 경쟁률이 꽤 있습니다. 그래서 시험을 신청하고자 한다면 꼭 첫날 오전에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. 그렇지 않으면 내가 거주하는 곳 보다 더 먼곳에서 시험을 치뤄야 할 수도 있고 신청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. 😥😥😥

 

 

시험은 큐넷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https://www.q-net.or.kr/

 

Q-net 자격의 모든것

 

www.q-net.or.kr

 

 

필기의 경우는 합격률이 높아서 인지 2주 정도 공부하고 무난하게 합격했습니다. 😄😄

 

여기서 두번째 팁!

 

필기를 공부 할 때 저는 기출 위주로 공부했습니다. 

 

아래 사이트에는 2016년 7월까지의 기출이 있는데요 약 2년 분량의 기출을 공부해서 합격했습니다. 나중에 시험을 보니 기출 문제와 똑같은 문제도 많이 나왔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. 그러니 기출 꼭 공부하세요!

 

https://www.comcbt.com/xe/j9

 

웹디자인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-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

웹디자인기능사 필기 기출문제

www.comcbt.com

 

합격 정보를 큐넷에서 지금 확인해 보니 아래 점수로 합격했네요.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별 건 아니지만 저는 2018. 7. 1 ~ 2021.12.31 시험에 대한 웹디자인 기능사 출제 기준을 큐넷 사이트에서 다운 받아서 봤는데요. 

이게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. 왜냐하면 어떤 문제가 출제 될지에 대해 꽤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공부를 할 때 틀을 잡기가 편했습니다. 😊😊

 

웹디 필기 출제 기준은 아래에서 다운 가능합니다.

 

웹디자인기능사 출제기준(2018. 7. 1 _ 2021.12.31).hwp
0.03MB

 

웹디 필기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무난하게 합격 가능하실 거에요.

 

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!! 

 

문제는 실기겠죠.. 😂😂 

 

그럼 실기 보고 다시 글 써보겠습니다.

 

 

* 위 글은 옮긴 글입니다.